정보 Tip

(QM3)자동차 에어컨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요. 문제는 이것 때문

쩨히코 집사 2023. 7. 30. 16:38
반응형

안녕하세요 

QM3 14만을 타는 1인으로써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언제부터가 갑자기 엑셀을 밟지 않고 정차할 때 미적지근한 바람이 자꾸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별 신경쓰지 않았어요 왜냐면 신호등이 바뀌고 엑셀을 밟을 때 다시 시원한 바람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가 너무 막힐 땐 기어를 P에 두고 엑셀을 계속 밟았어요. 이렇게  몇개월 정도 그대로 타다가 7월 중순부터 온도가 30도 넘어가고 비가 많이 오더라구요. 정차 할 때 갑자기 습기가 막  차면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 습기가 없어지지 않아서 위험하겠더라구요. 또한 터널에 차가 막힐 때 진짜 습식 사우나에 갇힌 기분이 들어서 이건 도저히 안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곳 저곳 정보를 많이 보면서 찾았습니다. 결국 QM3에 고질병인 것 같더라구요. 근데 정비소 가면 에어컨 컴프레셔 등 전문용어를 사용하며 족히 50만원 이상에 가격을 부르게 됩니다. 르노도 외제차라 가격이 어마무시 하더라구요..정비소에서 원인은 무엇인지 찾으려면 뭐 앞에를 다 열어야 한다, 인건비, 비용이 더 나온다 이런 말을 하며 겁을 주죠.. 

본론으로 돌아가서 주행 중에 찬바람이 나온다 근데 정차할 때 송풍처럼 바람이 나온다. 이런 문제면 에어컨 컨트롤벨브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또한 에어컨 가스가 없거나 세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울에서 에어컨 성지인 장안동에 가서 교체를 했습니다. 

입소문으로는 1순위는 

1. 제일카에어컨 (2일전 부터 오전 9시부터 예약을 받으며, 기본 80통 이상에 전화를 해야 예약을 할 수 있다는..) 

2. 혜성카에어컨 (제일카에어컨 직원분이였던 분이 나오셔서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제일카 에어컨에 비해 비용은 2~3만원 비싸지만 기본 80통 이상에 전화를 하지 않아도 예약 가능) 

저는 2번으로 가서 바로 뚝딱 뚝딱 15분만에 에어컨 컨트롤벨브 교체하고 가스 충전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정말 다른 부품하나 교체했을뿐인데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모두 예약제이기 때문에 꼭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