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

초등학교 아이들의 직업 선호도 1위는 ?

쩨히코 집사 2022. 12. 29. 14:23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9년 ~ 2022년 교육부가 발표한 초등학생의 직업 선호도의 순위는 1위 운동선수 입니다. 2018년까지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왔던 교사를 밀어내고 새로운 왕좌에 오른 것이다. 물론 아직까지는 선생님이라는 직업이 부동의 1위이긴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조차 못했던 일이다. 그만큼 시대가 변했고 학생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겼다는 의미일 것이다. 예전에는 장래희망하면 으레 과학자나 의사 등 전문직종이 상위권을 차지했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전인 1989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대통령 다음으로 판사가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랬던 것이 200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가 상위 랭킹을 독차지하게 됐다. 그리고 이제는 아예 전문 직종 자체가 사라지고 말았다.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 하면서 기존의 일자리가 대거 사라진 탓이다. 인공지능 기술 발달로 인해 단순 반복 업무뿐만 아니라 고도의 지적 능력을 요구하는 분야까지도 기계가 대체함에 따라 앞으로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영역에서만 살아남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따라서 미래 사회에선 창의력과 사고력 및 공감능력이 매우 중요해질 전망이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신체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고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운동선수야말로 최적의 인재상이 아닐까 싶다.이토록 아이들도 세계적인 운동 선수가 된 손흥민, 김연아 등의 영향력과 전파력을 세삼 느끼게 느끼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은 6~8세에 움직임 활동으로 성취감, 즐거움, 자존감을 얻습니다. 그만큼 우리가 성장하면서 어렸을 때 체육을 하는 것이 중요한 한 부분인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도 더 많고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